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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류하거나 반대하는 정열적인 광경을 제공하면서 역사는 심층적으로는 이성이탈적(deraisonable)인 것으로 보인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간 행위로부터 표출된 우연 무질서 비합리성 뒤에
문제가 되지 않는다.
구석기시대의 시기구분은 주로 석기군의 변화양상에 기초해 이루어지고 있다. 19세기 이래 전기.중기.후기의 세 시기로 나누는 것이 관행이다. 그러나 각 시기의 경계와 시기지칭용어는 지역에 따라 일정하지 않다.
이 곳에서도 고토양층 상면에는 기하학적 평면형태의 토양파열 흔적이 발견되고 있다. 발굴자는 이러한 흔적을 추운 기후 아래에서 형성된 것으로 해석해 유적이 적어도 2회 이상의 빙하기 환경을 겪으며 형성되었을 것으로 추정하였다.
의식적 목적을 추구하면서 행동하는 인간이 없다면
전기 유적군의 특징은 주먹도끼나 찍개를 비롯한 주로 규암이나 석영 원석으로 된 대형 자갈돌석기를 유물군 구성의 주요 성분으로 한다. 전기 유적군에 속하는 유적들은 매우 넓은 시간대에 걸쳐 만들어졌을 것이다. 예를 들어 전곡리 유적은 적어도 8만년 전에 만들어지기 시작해 2만년 전 무렵까지 계속 퇴적층이 쌓였던 것으로 보인다.
그러한 ‘정형’이나 ‘방식’을 정식화한 것이 곧 사관이다. 그것은 사례연구에서 나오는 것이므로

원사료(原史料)에 대한 타인의 첨가 여부
가로날도끼
구석기시대(舊石器時代)
이 지역에서 발견된 유적 중 전곡리
1770-1831)과 맑스(Marx
그러나 진보는 직선적으로 이루어지지 않는다. 농노가 해방된 후에도 다시 노예제가 모든 사람이 자유임을 선포한 민주주의 혁명 뒤까지 살아남아
역사 진화의 객관적 원인들을 표시하려 한다.
바카라표 1743-1794)은 이런 점에서 다음 세기의 역사철학의 주요 주제를 알렸다.
고난의 시기에 동요하지 않는 것
후기 구석기시대동안의 문화변화양상에 대한 파악은 불가능한다.
그러나 과거 중국이나 한국에서 역사는 과거의 잘잘못을 되풀이하지 않기 위해서 배운다고 인식되었다. 그리고 개인의 선과 악을 구분해 주는 기록으로도 이해되었다. 또한
소유권과 상속권을 신성화하였음을 알게 될 것이다. 이 종교야말로 가족을 더욱 확대해서 보다 큰 공동체인 도시(국가)를 형성하고 가족과 마찬가지로 도시도 지배한 것이었다. 고대인의 모든 제도는 그들이 사법(私法)과 마찬가지로 거기서 나왔다. 도시가 원칙·법규·관습 및 관직을 가진 것도 종교 때문이었다. 그러나 때가 지남에 따라 이 오래된 종교가 변하고 희미해졌으며
왕조를 유지하는 필수요인을 군주와 신하 그리고 통치제도로 파악하였다.
이 점에서 현상적으로 보면 역사적 객관성을 위한 황금률이 있다. 그러나 이것은 거짓 황금률이다. 왜냐하면 역사나 자신의 현재와 연관해서만이 역사적 탐문이 있을 뿐이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프랑스 대혁명이 우리[프랑스] 사회의 이상과 가치의 기초로서 계속적으로 지각(인식)되지 않는다면
역사가가 파악하고자 하는 것은 있는 그대로의 과거가 아니라 오히려 시간에 따라 변할 수 있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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