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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수준은 고유한 지속의 영역에 있어서 사건에 대해 축소된 시간이나 성급한 방식으로 환원할 수 없다고 한다. 그래서 이 학파는 긴 지속을 강조하였고
경제적 요인의 작용으로 마침내 사회 전체가 변혁되는 방식을 정식화한 것이다. 둘째
그리고 19세기의 국가주의사관 등이 그것이다. 한편
M.)를 마련하지 않고는 과거의 탐구에 나설 수 없다. 그리고 그 질문들은 당연히 기왕의 연구들의 성과를 바탕으로 하여 마련되어야 한다.
역사는 우선 하나의 이야기로서 전해지고 이야기 속에 이러저러한 사건의 과정에 개인들이 개입한다. 여기서 역사라는 단어의 다른 두 의미가 결합되어 있다. 역사를 만드는 자(역사가 historien)는 “역사를 말하고” 있다. 이 점에서 역사는 문학적 분과 학문에 속하기도 하고 또한 위대한 저술가인 볼테르(voltaire
과학 또는 이야기? : science ou recit ?
‘유일의 궁극적 원인’으로 간주하지는 않았다. 그는 단지 ‘변경’이나 지역적 차이라는 요인이 너무 도외시되기 때문에

https://youtu.be/xGsKg_x243U

바카라연패 인터넷 카지노 사이트;롯데호텔제주카지노인터넷바카라사이트추천… 주저없이 알맞게 보완하거나 수정해야 한다. 들어맞지 않는 사실을 묵살하거나 왜곡하려 든다면
최근 인류 전체에 대한 통일화 ·일반화를 위하여 인류를 전체적으로 이해하려고 하는 연구가 시작되었다. 그것은 기본적으로는 유럽사회의 경험에 의거하여 인정되었던 통일화를 검사 ·증명하여
역사 history 歷史
그러한 ‘정형’이나 ‘방식’을 정식화한 것이 곧 사관이다. 그것은 사례연구에서 나오는 것이므로
유교 경전이 원리를 제시하는 기본으로서의 체(體)라면
그 뒤 이 이론은 개별 연구에 의해 많이 수정되기는 했으나
이들 유적의 나이는 그렇게 오래 될 수 없음이 계속 드러나고 있다. 임진강유역 구석기 유적은 발굴에서 드러난 유적의 퇴적학적 성격이나 유물의 구성 및 용암대지의 형성에 대한 지질학적 연구결과를 토대로 할 때
바카라연패 그리고 연대기에 따라 잘 짜 맞추어진 이야기 속에서 연관되어 있는
고난의 시기에 동요하지 않는 것
구석기시대의 시기구분은 주로 석기군의 변화양상에 기초해 이루어지고 있다. 19세기 이래 전기.중기.후기의 세 시기로 나누는 것이 관행이다. 그러나 각 시기의 경계와 시기지칭용어는 지역에 따라 일정하지 않다.
역사연구는 본래 그것이 어떠한 사회나 시대였는가를 밝히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단지 부분적으로만 같은 것에 지나지 않는데도 같은 표지를 붙여서 한가지로 다루는 것은
그것은 편법(便法)이며
가요 ·구비전설(口碑傳說)에서 문자에 의한 전승
전연 알 수 없는 것도 많이 있기 때문이다.
현재에는 유럽의 역사도 아시아의 역사도 우리들과는 먼 다른 나라의 역사가 아니라 바로 우리들 자신의 역사로서 파악해야 된다. 이리하여 세계사는 그것을 서술하는 역사가가 스스로의 세계관에 입각하여 과거의 사실을 선택해서 구성함으로써 성립한다. 따라서 세계사는 단순히 과거와 현재에 관한 것에 그치지 않고 목적론적으로 미래에의 창조까지도 포함하는 것으로 파악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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