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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사를 이상적인 사회상태에 이르는 향상의 과정으로 보았다. 마르크스도 그러한 맥락에서 자본주의사회와 함께 ‘인간사회의 전사’가 끝나고 다음 단계인 사회주의사회와 함께 참된 역사가 시작되는 것으로 보았다.
구석기시대를 플라이스토세와 동일한 시기로 여겼다.
또한
구석기 연구의 전통이 가장 깊은 프랑스 서남부지역을 예로 들자면
고고학자들은 인류의 역사를 기술사적 관점에서 석기.청동기.철기시대로 구분하였다.
무릇 가설이란 그러기 위한 한낱 수단에 지나지 않는다.
여러 지역의 역사의 단순한 집합체(集合體)로는 생각되지 않았다. 세계사의 관념은 일정한 공간 영역이 확대되는 가운데 지배질서의 확립 또는 붕괴과정과 함께 시대의 자기인식(自己認識)으로서 형성된다고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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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00년 전으로 설정되고 있다.
군신관계는 서양의 경우처럼 쌍무계약적인 것이 아니라 일방적인 충성을 강요하는 것이었으며
그러기 위해서는 비교를 해야 한다. 서양의 노예제사회나 봉건사회를 어떤 시기의 그 나라의 사회상태와 비교해서 같은 것인지 아닌지를 분간해야 하는 것이다. 힌체(Hintze
이와 동일한 논의(論議)를 불러일으킨 것이
그런데 터너는 ‘변경’을 ‘미국화의 선(線)’이라고 하면서도
역사의 구제사적(救濟史的) 의미
또는 G.W.F.헤겔이 말한 자유 실현의 과정으로서 파악하는 세계사 등이 그 대표적인 것이다.
바카라배팅프로그램다운이들 세계사에서는 국가나 민족 ·인종의 역사가 갖는 각각의 특수한 성격은 중요시되지 않고 오히려 일반화되어 인류 전체 또는 인간사회가 대상이 되어 있다. 그렇기 때문에 그것은 엄밀히 말하면 역사라고 하기보다는 철학이며
인생에서 원하는 것을 엇기 위한 첫번째 단계는 내가 무엇을 원하는지 결정하는 것이다 -벤스타인
남한강변의 수양개 유적과 보성강변 여러 곳에서 확인된 구석기 유적은 종래까지 분명치 않았던 우리 나라 후기 구석기 내용연구에 큰 도움을 주었다.
역사시대와 선사시대라고 구분할 때의 개념이 그 경우이다.
역사적 고찰을 할 때의 일반적 통일이념을 말한다. 단순히 사관(史觀)이라고도 한다. 역사가가 과거의 사실을 볼 때 역사가 자신의 고유의 입장
[인간적 사실의 생성과 발전과정에 대한 이야기와 어떤 사람이 과거에 대해 탐문하는 것은 다르다는 것이다. 전자가 과정의 흐름이라면
인간은 신의 세계에서 해방되고 신과 인간과의 관계는 자연과 인간과의 대립으로 바뀌었다.
현재까지도 극히 드물게 발견될 뿐이다. 전곡리 유적에서 주먹도끼가 발견됨과 더불어 구대륙의 구석기시대는 주먹도끼를 가진 지역과 그렇지 못한 지역이 있었다는 정설이 폐기되지 않을 수 없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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