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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사는 인간과 인간문화
역사적 생성을 적어도 부분적으로는 그들의 인격에 의존하는 경향이 있다. 구조나 긴 지속에 주의하는 역사는 익명의 대중들에 더욱 관심을 갖고
그러나 각 역사가가 가지는 인간관·사회관·국가관·도덕관·종교관·문화관·세계관 등의 차이에서 오는 사실해석(史實解釋)의 차이는 쉽게 일치시킬 수 없다. 역사가가 사실을 어떻게 해석하는가는 자유여서 그 해석이 사료(史料)에 의해 실증되고 논리적으로 정합(整合)하는 한 진(眞)이다. 역사의 진실은 하나만 존재하는 것이 아니다. 그러나 한 시대에 많은 사람들이 거의 공통으로 가지고 있는
유교 경전이 원리를 제시하는 기본으로서의 체(體)라면
Hatier
구석기시대의 시기구분은 주로 석기군의 변화양상에 기초해 이루어지고 있다. 19세기 이래 전기.중기.후기의 세 시기로 나누는 것이 관행이다. 그러나 각 시기의 경계와 시기지칭용어는 지역에 따라 일정하지 않다.
과거의 사실 가운데서 어떤 사실을 선택할 때의 기준

https://youtu.be/fjLcqb1GEow

바카라전략슈온라인대박바카라사이트;강원랜드vip다모아카지노… 쿨랑주는 고전고대 사회의 변화를 설명하는 공식을 제시하고 있을 뿐이다. 그와 같이 일반이론이 아니고 특정한 사회의 ‘변화의 방식’을 정식화한 특수이론도 사관이라고 한다.
1818-1883)와 더불어 19세기에 전개된 역사 결정론의 근본적 가설이다.
왕조를 유지하는 필수요인을 군주와 신하 그리고 통치제도로 파악하였다.
전연 알 수 없는 것도 많이 있기 때문이다.
역사연구는 본래 그것이 어떠한 사회나 시대였는가를 밝히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단지 부분적으로만 같은 것에 지나지 않는데도 같은 표지를 붙여서 한가지로 다루는 것은
사회의 속성을 정확히 이해하기 위해서 알아야 한다는 현대적 효용성이 있는가 하면
이어 발굴자는 심해천공자료에서 얻어진 고기후 변화곡선에 드러난 기후순환주기를 대비해 유적의 연대가 마지막 간빙기에서 최후 빙하기에 걸칠 것으로 비정하였다. 따라서 최하부층의 연대는 13만년 전 무렵까지도 올라갈 수 있다고 주장하였다.
이러한 결론은 비록 간접적 방법에 의한 연대추정이긴 하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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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복의 문이 하나 닫히면 다른 문이 열린다 그러나 우리는 종종 닫힌 문을 멍하니 바라보다가우리를 향해 열린 문을 보지 못하게 된다 – 헬렌켈러
전기 유적군의 특징은 주먹도끼나 찍개를 비롯한 주로 규암이나 석영 원석으로 된 대형 자갈돌석기를 유물군 구성의 주요 성분으로 한다. 전기 유적군에 속하는 유적들은 매우 넓은 시간대에 걸쳐 만들어졌을 것이다. 예를 들어 전곡리 유적은 적어도 8만년 전에 만들어지기 시작해 2만년 전 무렵까지 계속 퇴적층이 쌓였던 것으로 보인다.
그것을 여러 가지 유형으로 결합시킨 데 불과하였다. 세계의 대상이 되는 것은 문화의 축적(蓄積)이나 국가나 문명의 역사가 아니라 인간 경험의 전체라는 사실을 망각하였던 것이다.
서양에서는 고대의 경우
철학 ·문학 ·정치학 ·사회학 ·경제학 ·법학 등의 학문이 필요하게 된다. 그러나 이것은 역사가의 일반적인 학문적 교양으로서 필요한 것이며
희망이나 새로운 의도(意圖)에 바탕을 둔 기대였다. 그리고 그 관심 대상도 전형적으로는 국가 ·문명 및 문화였으며
[범(汎)세계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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