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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류 역사의 진보 속에 보편적인 법칙이 내재한다고 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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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교적 제약의 관점이라 하겠다. 그러나 종교적 요인이 ‘유일의 궁극적 원인’일 수는 없으며
F.엥겔스 등의 저작을 들 수 있다. 그들은 역사를 문체와 그 발전에 의해서 이해하여 인류 전체를 대상으로 하는 점에서 활발한 논쟁을 불러일으켰으나
이 후
역사는 과거와의 대화라고 한다. 그러나 과거란 글자 그대로 이미 지나간 일이며
일반적으로 왕조단위와 성격단위가 함께 절충된 시대구분이 일반화되어 있다. 여기서는 선사시대·초기국가시대·삼국시대·남북국시대·고려시대·조선시대·근대·현대로 구분하는 방식을 취하였다.

https://youtu.be/xGsKg_x243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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희망이나 새로운 의도(意圖)에 바탕을 둔 기대였다. 그리고 그 관심 대상도 전형적으로는 국가 ·문명 및 문화였으며
【대상】 역사는 과거에 있어서의 인간의 행위를 대상으로 한다. 따라서 그 대상은 직접 우리들이 지각(知覺)할 수 없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그것은 과거부터 현재까지 남아 있는 기록문서
양평 병산리 유적은 1990년대에 들어와 알려졌으며
그것의 진위(眞僞) 여부
아직 확실한 것은 아니다.
예를 들어 K.H.마르크스
그럴 만한 까닭이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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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산을 잃은 사람은 많이 잃은 것이고 친구를 잃은 사람은 더많이 잃은 것이며용기를 잃은 사람은 모든것을 잃은 것이다-세르반테스
사료의 성격을 밝히는 작업이 내적 비판이다. 즉
동아시아 구석기문화의 성격과 우리 나라 구석기 연구에도 중요한 곳이다.
인간생활의 모든 분야에 관한 전문지식이 요구되는 것은 당연한 것으로서
사관이라고 하는 이론이나 가설은 어떤 요인을 ‘유일한’ 원인으로 간주하여 명쾌하게 정식화하기 쉽다. 그러한 경우에 그 일면성을 망각하면
역사 history 歷史
유물로서의 인골(人骨) ·석기 ·도기 ·집터[住居址] ·언어 등이 모두가 사료이다. 그러나 사료 가운데서 문자에 의한 기록문서가 가장 우위를 점한다는 것은 말할 나위도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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