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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마다의 개성을 일관하는 일반적인 관계나 보편적인 법칙을 파악하려고 하는 것으로 계몽사상과 역사주의의 통일을 지향하고 있다. 한편
여러 문명을 비교연구함으로써 역사에서 하나의 유형(類型)을 찾아내려고 한 방법이다. 이 세계사에는 D.리카도
서양에서 잇따라 나타난 사회유형과 이행과정을 개괄하여 단계적 발전의 ‘모델’을 만드는 것 자체는 나무랄 데가 없다. 그것은 이상형(理想型)적으로 구성되게 마련이므로
그 중 눈에 띄는 것이 ‘Materialistische Geschichtsauffassung’ 곧 유물사관이다. 마르크스주의가 풍미했던 그 시절의 사전에 ‘유물사관’이 먼저 나타나 있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역사가는 사료에 의해 사실을 인식 판단하여야 하는 까닭에 역사 연구의 기술을 필요로 하게 된다. 사료의 탐사 ·수집 ·정리 ·음미 ·해석 등의 기술론은 역사 연구법으로서 독일의 근대사학에서 학문적으로 체계화되어 역사학을 실증적 기초 위에 선 과학으로서 발달시키는 데 크게 공헌하였다.
<이기동>
주저없이 알맞게 보완하거나 수정해야 한다. 들어맞지 않는 사실을 묵살하거나 왜곡하려 든다면

바카라실전배팅대박바카라사이트;블랙잭베팅법필리핀온라인카지노… 공자가 편찬한 ≪춘추≫의 정신을 이어받는 ‘춘추필법’을 역사기록의 근본 정신으로 삼았다.
≪고대도시≫에서 그리스와 로마의 사회적 변화의 연구에 입각해 종교적 요인의 결정적인 의의를 다음과 같이 요약하고 있다.
자기자신을 안다는 것은 무엇을 할 수 있겠는가를 아는 것이다.
1. 역사 속에서 인간의 역할
이 지역에서 발견된 유적 중 전곡리
지구상에는 서로 다른 개성 ·특징을 가진 민족이나 문화 또는 국가가 존재하여 각각의 개성과 특징을 살리면서 서로 연관을 가진 유기적인 통일체를 구성하고 있다. 따라서 세계사는 ‘세계의 역사’로서 지구상의 모든 국가 ·민족 ·인종의 역사를 포함하지는 않는다. 세계사가 그와 같은 모든 것을 포함해야 한다면
중기와 후기의 경계는 대략 4만∼3만 5
바카라실전배팅다음은 발전단계에 관한 것이다. 첫 단계를 제외한 나머지 네 단계는 노예제사회·봉건사회 및 자본주의사회라는 서양에서의 역사 발전을 본뜬 것이다. 그러한 단계가 고대·중세 및 근대라는 전통적인 시대구분과 맞아떨어진 것이 강점이기도 하다.
삶은 소유물이 아니라 순간 순간의 있음이다영원한 것이 어디 있는가 모두가 한때일뿐그러나 그 한때를 최선을 다해 최대한으로살수 있어야 한다 삶은 놀라운 신비요 아름다움이다 법정스님 -버리고 떠나기
사람들이 도구를 사용한 것이 400∼500만년 전 최초의 고인류단계부터일 개연성은 얼마든지 있지만
최초의 석기가 등장한 때부터 약 10만년 전 무렵까지 도구제작기술과 형태는 매우 미미하게 변화하였다.
개별사례의 연구를 통해서 어떤 요인이나 요인들이 어떻게 작용해서 변화를 가져오는가 하는 방식을 나름대로 알아내는 것이다.
의식적 목적을 추구하면서 행동하는 인간이 없다면
임진강과 그 지류인 한탄강유역에서는 전곡리 유적이 발견된 이래 오늘에 이르기까지 계속 유적이 발견되고 있다. 이 지역은 높은 유적분포밀도와 이른바 아슐리안식 주먹도끼의 발견으로
그러나 진보는 직선적으로 이루어지지 않는다. 농노가 해방된 후에도 다시 노예제가 모든 사람이 자유임을 선포한 민주주의 혁명 뒤까지 살아남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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